야핏무브, 신규 회원 대상 ‘웰컴 4일 출석 챌린지’ 진행

친구가 쌓은 에너지도 추가 적립되는 친구 응원하기도 호평

이미지=㈜야나두

스포츠 및 에듀테크 전문기업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 김민철)가 ‘야핏무브’의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걷기와 라이딩 등 모든 움직임에 대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웰컴 4일 출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회원 가입 후 4일 연속 야핏무브 앱에 접속해 '오늘 출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출석 일자에 따라 보상 마일리지가 주어지고 4일째 되는 날 챌린지 성공 선물을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챌린지에 앞서 야핏무브가 도입한 ‘친구 응원하기’ 기능도 함께 운동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친구를 추가하면 친구가 움직여서 쌓은 에너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와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면 응원 선물로 최대 1만 마일리지 또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야핏무브는 위치 기반 모든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걷기뿐 아니라 자전거 라이딩에 대해서도 보상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 신체활동 데이터와 연동한 후 걷거나 라이딩을 하면 하루 동안의 활동이 에너지로 적립된다. 100걸음당 1에너지, 1km당 10 에너지가 적립되며 걸음은 하루 최대 100에너지, 라이딩은 200에너지까지 모을 수 있다. 이외에 깜짝 미션 수행과 광고 시청 등을 통해서도 마일리지를 추가로 쌓을 수 있다.

 

하루 동안 쌓인 에너지는 매일 자정까지 마일리지로 전환해야 한다. 이렇게 모은 마일리지는 앱 내 마일리지샵에서 커피, 햄버거, 치킨 등 각종 식음료 쿠폰을 비롯해 서점이나 편의점 기프트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교육시장에서 쌓은 동기부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핏사이클'을 선보이며 홈트레이닝 시장에 진출한 야나두는 에듀테크 중심이던 기존 사업구조를 스포츠테크 사업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안정적 캐시카우인 에듀테크와 미래 성장동력인 스포츠테크를 모두 아우르는 기업으로 성장해 상장한다는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