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탑건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이달 분양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투시도. 사진=㈜유탑건설

㈜유탑건설은 1월 중순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아파트·오피스텔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에 아파트 전용면적 84㎡A·B 226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로 3룸을 갖춘 전용면적 84㎡ 38실 규모로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정된 상업시설도 동시에 분양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는 4베이 판상형으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특화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는 남강초, 하슬라중, 강릉여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주변에 홈플러스, 이마트, 강릉중앙시장, 종합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많고 남대천공원, 송정동 조망(일부 세대)이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생활 환경도 갖췄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는 강릉대로, 경강로 등 주요 도로와 KTX 강릉역이 가깝다. 강릉~인천 경강선 고속철도사업(2026년 예정), 강릉~부산 동해남부선(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2027년 예정) 등 굵직한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인프라가 풍부하다. 또 강릉형 뉴딜 사업 개발 본격화로 일자리 창출 효과와 생활·관광·문화 인프라 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KTX 강릉역 역세권 개발 사업(MICE시설&쇼핑몰 예정) 수혜 단지로 분류된다. KTX 강릉선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며, 오는 2027년 동해북부선이 개통되면 강릉역 일대 유동인구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3월에는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사업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역세권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는 지난해 12월 21일 종로엠스쿨과 입점확정 계약을 체결했다. 입주민에게는 초·중학생 자녀 수강료를 2년간 할인 또는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동해 북부선 개통으로 광역 역세권 단지에 관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동탄, 광명, 천안아산 등 광역역세권 단지의 가격 상승폭이 높았고, 역 주변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는 장점 때문에 신규분양 단지의 경우 청약 성적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견본주택은 1월 중순경 오픈 예정이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