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로 일상의 행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 ‘이삭토스트’가 기억 속 오리지널 양념을 그대로 재현한 신메뉴 ‘리얼 양념치킨’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치킨’. 누구나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정통 양념치킨 특유의 향에 매료되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이삭토스트는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리얼 양념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토스트와 양념치킨이 결합된 이색 메뉴로, 매장에서 직접 튀겨 낸 두꺼운 통닭다리살 패티와 아삭한 양배추 채, 리얼양념소스를 활용해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완벽히 재현했다는 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리얼 양념치킨’ 출시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화려하진 않지만 추억 속 양념통닭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고추장과 물엿의 완벽한 조화! 이게 양념치킨이지”, “두말할 것 없이 양념이 지대로다 역시 소스맛집”, “양배추도 듬뿍 들어있어 진짜 양념치킨에 양배추샐러드를 함께 먹는 것 같다”, “이삭토스트 최애 메뉴 등극”, “역시 아는 맛이 무섭다” 등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인기를 입증시켰다.
메뉴 슬로건 역시 ‘기억 속 오리지널 양념을 그대로’다. 맛은 물론 레트로 감성을 담아 먹는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레트로 콘셉트의 디자인 및 패키지를 전면에 배치해 독창적인 메뉴의 개성을 살렸다.
단품 기준 46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2500원 추가 시 음료와 포테이토 팝이 제공되는 세트메뉴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삭토스트 관계자는 “지난 2022년 말, 우리나라 치킨 매장 수 8만1000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 집계 기준)라는 숫자가 말해주듯 외식업계에서 치킨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퓨전 메뉴가 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다만 다양한 치킨메뉴가 출시되다 보니 상대적으로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추억 속 양념치킨은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되, 토스트와의 결합을 통해 든든한 한 끼 식사메뉴로 손색없는 ‘리얼 양념치킨’을 고안하게 됐다”라며 “단순한 메뉴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레트로 감성을 가미한 디자인 및 패키징 또한 많은 사랑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새롭고 차별화된 메뉴 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