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가 한국 대표 UX 컨설팅 기관으로서 UX Alliance (이하 UXa)에 가입했다고 13일 밝혔다.
UXa는 세계 각국을 선도하는 UX 컨설팅 기관들이 모인 다국적 연합체로, 2005년 설립 이래 글로벌 UX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 현재 UXa에는 약 30여개국의 최고 수준 사용자 경험 전문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별로 대표 UX리서치 기업 1개사만 UXa의 회원사로 가입, 활동할 수 있는 만큼 각 회원사는 자국 내에서 최고 수준의 UX 리서치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뢰성 높은 기관이라 할 수 있다. 각 회원사들은 서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개발, 지식 교류를 진행하며 글로벌 UX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강덕용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장은 “UXa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UX 컨설팅 기관 간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라며 “UXa 가입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 중심 리서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사업본부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T, 카카오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IT, 게임 폴리싱,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경험을 혁신/개선해 온 UX 리서치 프로젝트 수행 조직으로, 글로벌 UX 리서치 및 마케팅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외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