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스얼라이언스가 운영하는 교육플랫폼 어스캠퍼스가 마경환 GB투자자문 대표와 함께 ‘마경환 대표와 함께하는 실전 채권투자 따라하기’ 프리미엄 교육과정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어스얼라이언스는 '김영익의 경제스쿨',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소수몽키’ 등 금융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크리에이터의 퍼스널 브랜딩부터 교육, 출판, 기업광고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실전 채권투자 따라하기’는 마경환 대표가 주목해야하는 국내, 글로벌 채권들에 대한 실전투자전략을 직접 공개할 예정이며 2024년 유망 채권투자 전략부터 채권펀드 및 채권 ETF에 대해서도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매주 ‘실전 채권투자 따라하기 리포트’를 특별 제공한다.
마경환 대표는 1995년 대한투자신탁(현 하나증권)을 시작으로 2006년에 미국계 글로벌운용사인 프랭클린템플턴운용으로 자리를 옮겨 리테일영업 총괄 본부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채권투자 전문자문사 GB투자자문을 운영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채권투자의 중요성을 역설해온 마 대표는 “채권은 주식보다 낮은 변동성, 예금보다 높은 수익률로 안정적인 자산 투자가 가능하다”며, “본 과정을 통해 학습자분들이 본인만의 채권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힘을 기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