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게임 마케팅 세미나 ‘Game On! Play On! Global On!' 진행

게임사 위한 글로벌 진출 트렌드 & 노하우 공유 세미나 진행

28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 ‘Game On! Play On! Global On! 글로벌 진출 트렌드 & 노하우’ 세미나에서 게임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를 기념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애피어 코리아

 

 글로벌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가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게임 마케터들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역삼 포스코 타워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ame On! Play On! Global On! 글로벌 진출 트렌드 & 노하우’를 주제로 에어브릿지, 앱트위크, 디지털하츠, 플레이오와 함께 진행됐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이달 발표한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은 780억 달러로 반등이 예상되며, 2028년 예상 수익은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보이며 1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도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의 진출을 원하는 게임 마케터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오프라인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별 트렌드, 성공 사례, 캠페인 노하우, ASO 최적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총 8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넥슨과 크래프톤의 사례 발표 및 게임듀오, 그라비티, 스프링컴즈, 후야호가 참여하는 패널토크 등 게임 업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애피어는 세션을 통해 2024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를 소개하고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진행했던 캠페인 사례들을 공유하며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마케터 및 관계자들이 글로벌 게임 시장의 메커니즘을 배우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애피어는 2012년 AI보편화라는 비전을 갖고 설립됐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국에 17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박준영 기자 pparkknd@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