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경기, 인천 지역 평가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경기, 인천 지역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는 소비자들의 활력 넘치는 일상을 위한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과 관련 용품 판매처에 대해 기존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지난 2023년 12월~올해 1월 중 전국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 및 오프라인 제품 판매처를 대상으로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상위 34.53%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최종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됐으며 최종 전체 0.46% 이내의 우수 업체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시설 및 판매처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작성된 리뷰 평가 등을 바탕으로 ▲시설 청결도 ▲안전성 ▲활동 다양성 및 전문성 ▲서비스 및 친절도 ▲위치 및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했으며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태도와 습관의 변화를 회복하려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스포츠/레저 활동에 대한 다채로운 선택이 가능해졌다. 이 중에서도 실제 해당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된 우수 시설 및 판매처 발표를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즐겁고 지속 가능한 스포츠/레저 활동을 경험하는 데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