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컴금융그룹의 계열사 웰컴페이먼츠가 제주항공과 제휴협약을 맺고 웰컴페이 포인트를 제주항공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웰컴페이먼츠가 선보이는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는 다양한 수단으로 충전한 웰컴페이 포인트 ‘웰컴머니’를 제주항공의 ‘리프레시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웰컴머니 1원을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1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전환은 최소 100원부터 1원 단위로 가능하다. 포인트 전환은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할 수 있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항공사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가족, 친구, 지인과 포인트를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등급에 따라 항공 운임의 최대 10% 적립 ▲가족, 친구, 지인에게 포인트 선물하기 ▲사전 수화물, 사전 주문 기내식,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웰컴페이먼츠는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제휴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웰컴머니를 리프레시포인트로 전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항공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웰컴머니 추가 2% 적립 및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3%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서진 기자 westji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