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이사 P-MC 1차 포럼서 청년·고경력 과학기술인 협력 방안 발표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유클리드소프트(이하 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 대강당에서 진행된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동 생태계 구축’ P-MC 1차 포럼에 참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중소·벤처기업인, 학계, 청년과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모여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활동 생태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유클리드소프트의 채은경 대표를 포함한 4명의 발제자가 해당 논의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채은경 대표는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청년·대학생 연대를 활용한 지역 기업과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지역주도형 청년 취업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ABC 부트캠프와 고경력 과학기술인 간 협력 방안, 그리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제안했다.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채 대표는 ⯅전문분야 기술 멘토링 ⯅전문분야 네트워크 활용 ⯅전략적 방향 제시 등을 통해 청년·대학생과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연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해당 모델을 통해 고경력 과학기술인은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깊은 전문성을 활용해 청년들과 지역 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청년·대학생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실질적인 기능을 구현하고 더 깊이 있는 전문분야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채은경 대표는 “이러한 협력 모델이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청년·대학생 간의 상호 성장을 촉진하고 지역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