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예지가 CU편의점에서 ‘예지력’ 쏜다!”
동아제약이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와 협업한 ‘써큐란 아르기닌 6000’ 패키지를 CU편의점에서 1+1 프로모션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예지의 집중력을 모티브로 ‘예지력 아르기닌’이란 별칭을 붙인 제품이다.
아르기닌은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에 관여, 운동 능력 개선·면역 기능 강화·피로 해소·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유명하다. 하지만 체내 흡수율이 비교적 낮아서 고함량 섭취가 추천되는데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L-아르지닌이 6000㎎ 들어간 제품이다. 또한 블루베리 맛이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잡아 부담을 줄였으며 비타민B6, 나이아신, 아연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000%씩 함유됐다.
아울러 이 제품은 액상 스틱 형태라서 간편하게 휴대·보관하며 섭취가 가능하다. 운동 30분 전 공복 상태에서 원랙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에 타 먹으면 운동효과를 극대로 높일 수 있다.
써큐란 관계자는 “최근 러닝, 클라이밍, 헬스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 열풍이 불면서 건강 간식이나 기능성 식품을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편의점 입점 배경을 전했다. 한편 써큐란은 1994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대표 혈행 개선 브랜드로, 2023년 관련 제품 인지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