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일상 속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중시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커피 플러스’의 신제품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 플러스 액티브(이하 네스프레소 액티브)’를 선보였다.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헬시 플레저’, ‘제로슈거’, ‘저속노화’ 등 일상에서도 맛있게 건강을 챙기려는 식생활 문화가 확산하면서 소비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데일리 루틴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커피 한 잔으로 기분 좋은 일상에 산뜻함을 더해줄 ‘액티브’ 커피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네스프레소 액티브는 단백질, 아미노산 이용 및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고 알려진 비타민 B6를 함유한 제품이다. 지난해 여름 한정 커피로 인기를 끌었던 ‘써니 아몬드 바닐라향’ 커피를 베이스로, 고소한 아몬드와 바닐라 향이 어우러져 달콤한 비스킷을 연상시키는 풍미가 특징이다.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블렌딩하고 두 단계의 로스팅 과정을 거쳐 섬세하고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한다.
또한, 더블 에스프레소 사이즈(80ml)로 출시돼 얼음이나 우유를 더하면 깊고 진하게 즐길 수 있어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 라테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특히 집중이 필요한 순간이나 리프레시가 필요한 나른한 오후에 산뜻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커피 루틴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스프레소 액티브는 버츄오 머신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와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액티브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님을 유의해야 한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단순한 커피를 넘어 소비자 일상에 맞닿아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확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스타벅스와 협업해 ‘스타벅스® by 네스프레소 for 버츄오’를 론칭했고 지난 2월에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블루보틀 블렌드 No.1’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홈카페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이색적인 웰니스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커피 플러스’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 끌어올려 주는 커피’라는 콘셉트 하에 인삼 추출물을 첨가한 ‘진생 딜라이트’와 비타민 B12가 함유된 ‘비비다’를 출시해 건강한 루틴과 감각적인 맛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