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찌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백채김치찌개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일부 가맹점에서 특별한 반값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백채김치찌개는 ‘고기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품질 좋은 한돈, 국내산 배추로 만든 김치를 아낌없이 주는 김치찌개를 주력 메뉴로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평균 존속 기간이 3.2년에 불과한 현실 속에서도 백채김치찌개는 11년간 꾸준한 성장을 이뤄 현재 290호점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반값 이벤트는 기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규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진해이동점, 천안청당점, 성신여대입구역점, 수원인계점 등 4개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평소 뛰어난 맛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내 사랑받는 매장들이 참여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매장들은 평소에도 높은 서비스 수준과 뛰어난 맛으로 인근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계기가 됐다.
백채김치찌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백채김치찌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가맹점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지환 브랜드 총괄팀장은 “이번 반값 이벤트를 통해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가맹점에서 유사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