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밥스누, ‘에스랩 맥주효모환’ 출시

사진=밥스누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가 국내산 맥주효모를 주원료로 한 ‘에스랩 맥주효모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밥스누는 약콩두유, 약콩모 탈모 샴푸 등 식물성 제품을 통해 건강한 일상 습관을 제안해온 서울대학교 자회사로 최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랩’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 ‘에스랩 맥주효모환’은 서울대학교 밥스누 연구진이 기존 밥스누의 약콩 기반 제품들과의 시너지를 고려해 원료 설계 단계부터 기획한 제품이다. 서울대 기술 소재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 18종과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식물성 원료인 국내산 맥주효모를 핵심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흡수율을 고려한 저분자 엘라스틴, 흑미·검은콩·미역·다시마 등 4종의 블랙푸드, 뉴질랜드산 아누카 사과를 포함한 33종의 유기농 부원료를 더해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사진=밥스누

또한 인공색소, 합성향료, 감미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과 부형제를 배제한 ‘CFO(Chemical free organic tech.) 공법’으로 제조해,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에스랩 맥주효모환은 섭취 편의성을 고려해 지름 2.5mm의 소형 환 형태로 제작됐으며 일반 정제나 분말 형태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함께 위생적이고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포장을 적용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밥스누 관계자는 “에스랩 맥주효모환은 서울대학교 연구진의 기술과 국산 프리미엄 원료를 바탕으로 기획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식품 본연의 가치를 추구하는 밥스누의 철학을 담은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랩 맥주효모환’은 밥스누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