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척추임플란트 제조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미국 내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 3인이 서울 본사 및 용인 공장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엘앤케이바이오를 방문한 의료진은 디피오레 클리블랜드클리닉 박사, 오버마이어 노퍽어린이병원 박사, 카비어 오렌지카운티어린이병원 박사로, 흉벽기형 수술에 엘앤케이바이오의 최소침습수술용 제품 ‘팩투스’를 사용하는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팩투스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 개발 취지 및 제품의 정확한 사용방법, 품질의 우수성 등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팩투스의 실제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임플란트와 기구 개발을 논의했다.
클리블랜드클리닉의 소아치료센터 외과장 및 오목가슴 최소침습수술센터장인 디피오레 박사는 “팩투스는 흉벽기형 환자들에게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솔루션”이라며 “엘앤케이바이오의 기술력과 품질 관리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손꼽힌다. 앞으로 다양한 협력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버마이어 박사와 카비어 박사도 “팩투스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고, 새로운 임상 적용 가능성을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속적 연구 협력으로 환자 치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들은 실제 수술 현장에서 팩투스의 적용 사례와 임상적 이점을 공유하며 교육과 전파에 앞장설 전망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자들이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팩투스의 임상적 가치와 신뢰도를 더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상 경험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지속 개선하고, 국제 학술무대에서의 교류를 통해 차세대 흉벽교정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