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S클리닉 전 지점 의료진들이 최근 솔타메디컬이 주관한 'SOMA(Solta Medical Academy) 써마지 TTT(Train The Trainer) 학술세미나'에 참여, 학술 교류에 나섰다. 이번 세미나는 BLS클리닉 의료진의 최신 학술 지견 및 임상 노하우 공유를 통한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미나는 1부 학술 강연과 2부 라이브 핸즈온 세션으로 구성됐다. 우선 1부 학술 강연에서는 BLS클리닉 본점 이동진 대표원장이 ‘써마지FLX의 효과적인 시술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동진 원장은 써마지 과학적 메커니즘과 최신 임상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피부 특성에 따른 맞춤형 시술 접근법을 소개했다. 그는 실제 환자 사례를 통해 치료 효과 극대화 프로토콜, 통증 경감 시술 노하우, 환자 만족도 증대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참석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어 2부 라이브 핸즈온 세션에서는 이동진 원장과 톡스앤필 신논현점 권용휘 원장이 시술 시연을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1부 강연 내용을 실제 시술에 적용하는 과정을 선보였으며, 부위별 시술 포인트, 에너지 레벨 조정, 통증 관리 방법 등을 실전적으로 시연하여 참석 의료진의 실무 이해를 높였다.
BLS클리닉 측은 "이번 세미나는 BLS클리닉이 축적한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이 전국 의료진에게 공유, 확산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특히 써마지에 대한 심화 교육으로 구성되어 의료진 전문성 향상 및 차별화된 진료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동진 대표원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써마지 시술 수요에 맞춰,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실제 진료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구체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BLS클리닉은 향후에도 체계적인 임상 연구와 지속적인 학술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내 의료진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미용의학 수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