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조약돌·SBT, 사회공헌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희망조약돌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국내구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과 블록체인 기업 SBT(Sound BlockChain Technology, 대표 Peter CHOI)가 사회 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BT는 아티스트들의 음원 및 굿즈, 식사권 등 다양한 유무형 상품 구매와 기부 참여가 가능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인 SBP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블록체인 기업이다.

 

SBP 프로젝트는 전 세계인이 사용 가능한 통합 화폐를 이용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기존 음원 플랫폼의 불투명한 유통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개선해 아티스트에게 정당한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SBT의 Peter CHOI 대표는 “SBP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에게 정당한 수익을 보장하고, 기부단체는 투명하게 기부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SBT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소외계층에 더 많이 지원하는 환경과 분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BT는 다양한 엔터 기획사 및 기부단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가지면서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으로,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출시 예정인 플랫폼 ‘BERRY’를 사전 공개한 바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