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댑스, 에이콘 프로젝트 투자설명회 개최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댑스가 지난 3일 에이콘 프로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아이댑스는 지난달 9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데모설명회에 참석한 투자자들을 포함해 벤처캐피털(VC) 관계자 및 엑셀러레이터들이 참석한 이번 투자 설명회에서 에이콘 프로젝의 올해 하반기 기술개발 및 상용화 계획과 거래소 추가상장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중국 DNP프로젝트의 한국지사장은 "중국은 이미 구글과 아마존 클라우드에 대항해 보다 효율적이고 데이터 처리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분산 스토리지에 대한 연구 개발을 꾸준히 해왔고, 현재 분산 스토리지 센터를 화동남 지역에서 중국 전역으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AICON의 기술은 단순히 IPFS방식으로 스토리지만 분산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의 컴퓨팅 자원까지 활용해 인공지능 데이터를 학습처리할 수 있는 기술까지 보유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글로벌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라며 "앞으로 중국 DNP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현재 에이아이댑스는 D-클라우드에 내장될 자체 PCB설계에 착수했으며, 오는 8월 D-클라우드 하드웨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