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욕실·주방 청소서비스 ‘호텔리브’ 운영

호텔리브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 교육을 받은 ‘홈프로’가 욕실을 청소하고 있는 모습. 사진 이웃벤처 제공

[세계비즈=박정환 기자] 직방을 통해 호텔급의 주거 청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직방은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대표 신인수)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직방에 따르면 호텔리브는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표준화된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전문가만 가능한 후드와 필터 청소부터 인덕션·가스레인지에 찌든 때까지 해결해준다. 욕실은 곰팡이 및 찌든 때 제거로 시작해 헹굼과 광택 작업까지 매뉴얼화해 제공한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여개 아파트 단지에서 호텔리브 서비스를 도입했다.

 

일반적인 청소 서비스는 제공자에 따라 서비스 질이 달라지기 쉽다. 하지만 호텔리브는 자체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를 교육하고 인력을 양성, 모든 고객에게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직방 측의 설명이다. 또 친환경 인증 세제와 1회용 청소도구를 사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직방은 집을 구한 이후에도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우리집,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하며 모바일로 들어온 관리사무소를 구현하기도 했다.

 

직방은 이웃벤처와의 협업을 통해 직방 이용자에게 호텔리브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방 앱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예약 및 사용할 수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도 아파트에서 나아가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으로 다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pjh1218@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