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최소절개로 흉터 걱정 줄인다

[정희원 기자] 나무에 나이테가 생기듯이 사람도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로 인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처짐이 발생되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대부분 이를 제거하고 싶어한다. 

 

특히 이마와 미간 주름은 평균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거나 어두운 인상을 주기 쉽고, 피부처짐이 심할 경우에는 심술궂은 인상을 제공하는 등 큰 고민거리로 다가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처럼 한번 생긴 주름이나 처진 피부는 원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고 이를 방치할 경우 살이 더욱 처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주름이나 처진 피부를 사전에 예방하기위해 마사지나 안티에이징 화장품 등을 찾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피부처짐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미 처진 살에 탄력을 만들거나 깊은 주름을 펴지게 하는데 에는 한계가 따르기 마련이다. 

이에 보다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이들도 있는데,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올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름이나 피부처짐이 심한 중 장년층에게도 큰 만족도를 주는 동안성형 시술이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안면거상술을 진행하기 보다 개인별 피부 상태와 근육의 위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적절한 시술법을 선택해야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절개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아무래도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수술을 받는 이들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만약 이러한 부담때문에 망설인다면 미니 안면거상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그중 포인트업미니거상술은 헤어라인 안쪽을 최소절개하기 때문에 절개 흉터가 보이지 않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붓기와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문혜영 새김성형외과 원장은 “깊은 주름과 오랜 노화로 탄력을 잃은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스마스층부터 끌어 올려주는 스마스안면거상술을 진행해야만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주름이 깊지 않거나 피부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엔 포인트업미니거상술 만으로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안면거상술을 계획 중이라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떤 성형 방법이 적합한지를 정확하게 진단받은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안면거상술 후 집도의가 직접 경과 상태를 체크하여 빠른 피드백을 줄 수 있는지, 애프터케어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잡혀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만 빠른 회복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