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지식산업센터 ‘광교Q-캠퍼스’ 분양 중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기업의 형태가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스타트업, 1인 기업 등으로 다양화되며 보다 폭넓은 기업을 수용할 수 있는 특화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광교Q-캠퍼스’가 분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곳은 층별 다양한 크기의 평면 설계로 중소기업은 물론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며 ‘라이브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구내식당을 비롯해 코인세탁실, 공유 주방, 공용창고 등 부대시설 등도 계획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광교Q-캠퍼스는 광교테크노밸리의 마지막 도시지원시설 13-4-2, 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4만4765㎡, 총 303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5실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전체 연면적의 약 4% 비율로 낮은 편이라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광교Q-캠퍼스가 들어서는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바이오, 의약, IT 연구 등 기관 및 기업이 입주해 있는 산업단지다.

 

또한 수원고등법원과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법원, 수원검찰청사가 들어선 법조타운과 경기도 신청사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 7개의 기관이 입주할 예정인 경기융합타운이 가깝다.

 

전시장,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등을 포함한 복합 MICE 단지인 수원컨벤션센터와도 인접해 있어 인근 기관과의 클러스터 효과와 배후수요를 그대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광교Q-캠퍼스는 신분당선 광교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창룡대로가 인접해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와 용서고속도로 광교상현 IC, 수원북부순환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광교~호매실) 개통이 예정돼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 강남~신사 구간이 2022년 개통 예정돼 있어 광교에서 신사까지 약 40분이면 오갈 수 있고, 2단계 용산~신사 구간이 완료되면 용산까지 47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광교Q-캠퍼스는 태영건설이 시공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에 위치해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