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 식습관·스트레스까지 세심한 관리 필수

[정희원 기자] 봄철 건조한 날씨에 흔히 겪기 쉬운 질환 중 하나가 ‘지루성두피염’이다. 이는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에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두피에서 호발한다. 지루성두피염에 노출될 경우 가려움증, 두피열감, 염증, 각질·비듬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심한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은 환경적 요인뿐 아니라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수분부족 등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났다면 초기에 피부과를 찾아 정확히 진단받고 치료에 나서야 한다. 

평소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고 두피건강을 증진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잘 맞는 샴푸를 고르고, 두피클리닉에서 스케일링을 받는 게 도움이 된다. 필요한 경우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추천받을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에코마인이 운영하는 ‘헤솔두피클리닉스’는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지선과 두피를 진정시키는 집중 케어 솔루션에 나서고 있다. 저자극 스케일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두피팩’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과다 피지 등 두피 트러블 요소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헤솔두피클리닉스 관계자는 “첨단측정시스템을 통해 개개인의 두피상태와 탈모정도를 진단하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셀프관리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헤솔두피클리닉스 부산대점은 최근 ‘무료 두피 진단 및 문제성 두피 관리 프로그램’과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첫 방문 고객은 1인 1회에 한해 할인된 비용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헤솔 부산대점 온라인스토어’에서도 헤솔블랙테라피스캘프 두피팩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에 나서는 중이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