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눈썹뼈, 강한 인상 개선하는 성형은?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얼굴에서 강한 첫인상의 이미지를 주는 요소에는 뚜렷한 이목구비도 있지만, 울퉁불퉁한 얼굴라인도 크게 작용한다. 그 중 툭 튀어나온 눈썹뼈로 인해 억세 보이는 남성상으로 고민인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눈썹뼈가 튀어나오거나 도드라지면 강한 인상과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주게 된다. 평소 울퉁불퉁한 이마라인과 눈썹뼈로 인해 남성 같은 윤곽이 고민인 여성이거나, 여성스러운 이마라인을 원하는 경우라면 눈썹뼈를 자연스럽게 쉐이빙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해주는 ‘눈썹뼈축소술’이 추천된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눈썹뼈축소술의 수술방법은 수술 부위가 눈에 띄지 않도록 헤어라인 뒤쪽으로 절개를 진행한다. 얇은 눈썹뼈를 절골하지 않고 섬세하게 쉐이빙하는 방식으로 축소하며, 눈썹뼈 축소 후 이마 처짐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이마 부위의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게 된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썹뼈축소술은 튀어나온 눈썹뼈를 부드럽게 쉐이빙하여 자연스러운 이마라인과 여성스러운 인상으로 개선 가능한 윤곽성형”이라며 “돌출된 눈썹뼈를 절골하지 않고 섬세하게 다듬기 때문에 이마 본래의 볼륨은 살려주면서 눈썹뼈를 축소해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절개방법이나 흉터 등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눈썹뼈 축소술의 경우 헤어라인 뒤쪽, 머리카락으로 가려지는 부위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눈썹뼈축소술은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하며 병원 선택 시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수술실 내 CCTV 설치 여부. 수술실명제 실행 여부 등도 알아둬야 할 필수사항이라고 의료진들은 조언한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