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필한방병원, 필(必)환경 랩-노래공모전 TOP10 발표

왼쪽부터 필한방병원 윤제필 병원장, PK헤만. 사진=필한방병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필한방병원(병원장 윤제필)이 17일부터 31일까지 ‘필(必)환경’을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2021 제1회 필(必)환경 랩-노래 공모전’ TOP10의 공개검증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 제1회 필(必)환경 랩-노래 공모전은 중고등학생의 시선에서 바라본 ‘필(必)환경’을 랩 또는 노래로 표현하는 자리다. 필한방병원이 주최하고 필한방병원과 물포럼코리아가 공동주관하며, 후원에는 케이팝라이브엔터테인먼트와 문화창고 컴퍼니로 가수 PK헤만이 심사위원으로 재능기부를 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약 두 달 간 온라인 공모로 진행되었으며, 창의성과 곡의 완성도, 환경에 대한 관심도 등을 바탕으로 가수 PK헤만의 1차 심사로 TOP10이 선정됐다.

 

응모된 작품 중 TOP10에 선정된 작품은 고도연 학생의 ‘환경보존’을 비롯해 황현우 학생의 ‘필환경’, 최민혁 학생의 ‘환경을 위해서 gogo', 신주한 학생의 ‘Save the world', 김현우 학생의 ‘Our earth’, 조정우 학생의 ‘지구를 구해줘‘, 김강민 학생의 ‘지구의 대변인’, 김민서 학생의 ‘필환경 vol.2’, 이수근 학생의 ‘We have to save’, 홍석현 학생의 ‘Make new world’, 김성윤 학생의 ‘초록색 더하기 하늘색은? 무지개색’, 문정환 학생의 ‘지구온난화’로 총 10개다.

 

이번 공모전 TOP10에 선정된 참가자들의 랩 영상은 필한방병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7일 오전 9시 일괄적으로 업로드됐으며 이후 31일까지 누적 좋아요 수로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필한방병원은 그 동안 그린호스피탈로써 환경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다양한 필(必)환경캠페인을 펼쳐오는 등 의료계의 필(必)환경 운동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필한방병원 윤제필 병원장은 “한의학은 인체의 지속 가능한 건강상태를 목표로 하기에 필한방병원은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 필환경운동에 주목했다”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이런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필한방병원은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PK헤만은 1차 심사를 통해 TOP10을 선정하는 자리를 가졌다. PK헤만은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의 랩 영상을 하나씩 꼼꼼히 확인하고 평가하는 것은 물론, 미래 래퍼들을 향한 지적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PK헤만은 “요즘 10대들의 센스나 실력에 또 한 번 놀라는 시간이었으며 10대임에도 이미 청소년 수준을 넘어선 친구들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중요성에 대해 각인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의 모든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각 30만 원, 그리고 TOP10에 선정된 10명에게는 친환경 운동화 Allbirds 교환권이 지급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