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눈성형 눈밑지방재배치, 다크서클 유형별로 달리 접근해야”

사진=더아이언성형외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눈의 모양은 물론 눈 주변 피부의 상태 등이 이미지를 크게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눈밑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밑성형이란 주로 눈가를 어두워 보이게 만드는 다크서클을 해소하기 위한 것들로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등이 포함된다. 

 

짙고 어두운 그늘이 드리워진다고 해서 다크서클이라 이름이 붙은 현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노화로 인해 나타난다. 눈가는 다른 신체 부위들에 비해서 피부가 얇으며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변화도 가장 먼저, 심하게 나타난다. 반복적인 자극과 피부 탄력 저하가 일어나다 보면 눈밑지방을 받치는 조직이 얇아지게 되고 눈꺼풀이 처지면서 주름과 함께 튀어나온 눈밑지방을 유발해 자칫 노안으로 보이게 될 수 있다.

 

이때 늘어진 눈 밑의 피부와 지방, 근육을 함께 제거 및 재배치한 뒤 고정해 줌으로써 늘어진 피부와 주름, 다크서클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동시에 개선하는 방법을 하안검수술이라고 한다. 하안검수술은 평균 40대 이후의 중년 연령대에서 많이 하는 수술로 상안검과 함께 대표적인 효도성형, 중년 눈성형으로도 불리고 있다.

 

하안검, 상안검수술은 대표적인 중년 눈성형이지만 최근에는 생활환경 및 피부 상태에 따라 2030세대들도 눈밑성형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젊은 연령대의 눈밑은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수준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불룩하게 돌출돼 있는 눈밑지방을 고르게 배치해 주는 한편 함몰된 부분으로 인해 생긴 다크서클까지 커버할 수 있어 인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은 “눈밑지방제거나 재배치, 하안검수술, 눈밑지방이식 등의 다크서클 수술은 민감하고 피부가 얇은 눈밑을 다루는 일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계획 및 디자인을 세운 뒤 진행해야 한다”며 “마치 눈밑성형이 매우 쉽고 간단한 수술인 것처럼 홍보하는 과장광고도 많지만 이에 현혹되지 말고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 곳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집도의와 직접 대면 상담을 진행하면서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 방법과 디자인, 주의사항 등을 설정하고 수술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