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힙, 힙업리프팅, 코어스컬프로 운동한 효과”

사진=룩스웰클리닉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볼륨 있는 뒤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엉덩이 라인이 중요하다. 아무리 몸매가 날씬하더라도 엉덩이에 볼륨감이 없으면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단순히 날씬한 몸매가 아닌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선호하게 되면서 힙라인이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엉덩이의 경우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근육이 쉽게 만들어지지 않아 운동만으로는 애플힙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런 이유로 운동 없이도 효과적으로 힙업할 수 있는 의료시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해 수술 없이도 코어 근육을 강화해주는 ‘코어스컬프(CORESCULPT)’는 고강도 자기장 펄스로 몸속에 전류의 흐름을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전류의 흐름으로 근신경을 자극하여 근육 수축과 이완을 유도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이는 운동 없이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약 30분 동안 3만6000 번의 윗몸 일으키기 또는 스쿼트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적은 활동성으로 인해 코어 근육을 만들기 어려웠던 사람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운동이 어려운 사람들도 운동을 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인 엉덩이의 대둔근과 복부의 복직근을 강화해 건강하면서도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코어스컬프는 근육 및 신경조직을 자극해 자세 교정을 하며, 엉덩이 외에도 허벅지나 복근 등의 탄력을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바디라인을 관리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온도를 측정해 시술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며, 통증을 완화해준다. 이 외에도 시술 연속 시술이 가능하여 빠른 시술이 가능해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엠스컬프(EMSCULPT)’ 또한 코어스컬프와 같이 운동 없이도 코어 근육을 생성해 체형을 개선해주는 시술로 단순히 지방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의 섬유질을 증식시켜 내부 구조를 리모델링해 탄탄한 바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또한 시술 시간이 짧으며,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코어 근육이 아닌 보다 작은 근육을 강화하거나 체형 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파셀라’를 받아볼 수 있다. 파셀라는 고주파와 중저주파를 이용한 시술인데,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순환시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탄탄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준다.

 

청주 룩스웰클리닉 홍한빛 원장은 “코어스컬프와 엠스컬프 모두 운동만으로는 만들기 어려웠던 코어 근육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각각의 근육량과 특성에 따라 필요한 알맞은 시술을 받을 필요가 있다”며 “따라서 두 장비를 모두 보유한 곳에서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장비로 선택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