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코퍼레이션, 메타버스 플랫폼 신사업 공동 추진 위한 MOU 체결

사진=㈜올리브코퍼레이션, ㈜마이포에트리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올리브코퍼레이션은 지난 24일 ㈜마이포에트리와 메타버스 플랫폼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 업무협약의 주내용인 가상 액세서리 패션 서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가지고 마이포에트리의 실제 액세서리 제품을 구현한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리브코퍼레이션은 국내 여러 백화점과 로드샵에서 액세서리 패션 잡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마이포에트리와 함께 온라인 판매에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변화를 선도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올리브코퍼레이션 대표 최성환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아바타를 꾸미는 것은 기본적인 요소”라며 “기술이 발전할수록 실제 매장에서 착용해보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장소에서 어울릴 수 있는지 비교까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올리브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추진해 K-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콘텐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디지털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하려 한다.

 

또한 게임과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여러 취미생활이나 생활정보제공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영역을 확장하려 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