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바른영양펫연구소가 일반어유가 아닌 농축정제어유를 사용한 반려동물 전용 오메가3인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노르웨이산 프리미엄 오일로 제작된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는 국제 오메가3 규격(GOED)을 갖춘 제품으로 국제 기준에 따른 1차 · 2차 산패 검사를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했다. 헥산 등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최단 경로 증류법으로 증기압의 차이에 의한 순수 오일만을 증류했으며, 오일에 가하는 열을 최소화해 온도 변화에 따른 품질 변화를 최소화하는데 힘썼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오일만 짜먹이기 쉬운 애플팁 연질 캡슐로 제작된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는 필름 탈취 공법으로 비린내를 제거한 저취 오메가3로 반려동물의 복용을 한 층 더 쉽게 만든 점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위장 장애를 줄인 rTG 형태로 불순물과 포화 지방산을 제거해 순도 높은 3세대 rTG 타입을 사용했다. 산패에 약한 오메가3 특성을 고려해 공기·습기·산패를 차단한 3중 패키지 포장으로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는 국제 정제어유 표준 기준보다 더 엄격한 신선도 기준을 적용한 원유를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국제 책임공급 인증 원료·미국국립위생협회 식품 원료 가이드라인 인증 원료·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세계지속가능성기구(Friend Of the Sea) 인증 원료를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중금속·살충제·세균 검사를 정식 통과한 안전한 원료를 사용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에게 안심하고 해당 제품을 급여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바른영양펫연구소 관계자는 “오메가3의 산패 문제 해결을 위해 2차 산패까지 검사한 순수한 원료를 활용하고, 실제 기능성을 위한 충분한 함량에 주력해 제품 개발에 힘썼다”며 “신장, 심장, 혈행 건강 등에 도움이 필요한 반려동물이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 복용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