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제조기 브랜드 소다스트림, ‘2021 대한민국 No.1 브랜드 대상’ 수상

1903년 탄생 세계최초 가정용 탄산수 브랜드… 펩시 계열사 합류

[정희원 기자] 글로벌 가정용 탄산수제조기 대표 브랜드 소다스트림(스마일모닝 주식회사)이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에서 글로벌 브랜드 부문 ‘2021 대한민국 No.1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소다스트림은 1903년 세계 최초로 가정용 탄산수제조기 브랜드로 탄생했다. 118년 동안 글로벌 브랜드의 명성을 쌓아오며, 펩시에게 32억 달러의 가치를 인정받아 계열사로 합류했다.  

 

이를 활용하면 집에서 물로 3초만에 탄산수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내가 원하는 탄산 강도로 취향에 따라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재 소다스트림은 118년 동안 집약된 기술력으로 65개의 특허와 198개의 상표권을 보유하며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소다스트림을 국내에 유통하는 스마일모닝㈜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콕시클(Corkcicle)도 이날 고객만족 텀블러 부문에서 ‘2021 소비자 만족도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일모닝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좋은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