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기업 복지 플랫폼 위펀과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대면 조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와 비대면 조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한 위펀은 직장인 조식 배송 플랫폼 ‘조식24’를 운영하고 있는 조식 큐레이션 전문 기업으로, 엄격한 메뉴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조식 신메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위펀과 함께 올해 12월 오픈을 앞둔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에 비대면 조식 서비스를 론칭하고, 이달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정책 속에서도 숙박객 이용 편의를 위해 비대면 조식 서비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단품 조식과 함께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조식을 즐기고 싶은 체스터톤스 속초 이용객들은 다양한 시즌별 메뉴로 구성되는 비대면 조식을 이용하면 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제공된 조식을 공유 레스토랑에서 플레이팅한 후 즐기거나 체스터톤스의 피크닉 소품 대여 서비스를 활용해 속초 해변에서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도 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위펀과 향후 공동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위펀의 복지 플랫폼을 이용하는 10만여 명의 임직원들에게 체스터톤스 속초에서의 휴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10월 중순에 런칭한 위펀의 종합 복지 플랫폼 ‘복지몰24’에 체스터톤스 속초를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소개할 뿐만 아니라 복지몰24 런칭 기념 특별 패키지 상품도 기획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위펀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와 프로모션은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추후 위탁운영 예정인 관리형 세컨하우스 ‘르부르 낙산 바이 체스터톤스’와 레지던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주식회사 위펀은 지난 2018년 문을 연 종합 기업 복지 스타트업으로, 서비스 런칭 이후로 최근까지 누적 투자액 130억 원 이상과 1600개 이상의 이용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조식24 외의 또 다른 위펀의 대표 서비스인 ‘스낵24’는 사무실 및 각종 사업장 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저렴한 가격에 큐레이션하고 배송, 설비 지원, 관리, 정산까지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위펀은 그 외에도 직원의 생일을 챙겨주는 ‘생일24’를 비롯해 ‘도서24’, ‘커피24’ 등 다양한 특색을 가진 파생 서비스도 운영해 종합 기업 복지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유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대표는 “언택트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체스터톤스 속초에 적용되는 비대면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갈 예정”이라며 “이번에 적용되는 비대면 조식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체류 경험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파트너사들과 함께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각 산업군 선도업체들과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탁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의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한 각종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