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바디 성형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기존 트렌드가 마른 몸매를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적당한 근육질에 군살 없고 굴곡 있는 몸매가 트렌드다. 셀프로 이러한 워너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이 조절은 물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하지만 몸매 라인 형성에 중요한 부위인 엉덩이의 경우에는 운동만으로 볼륨을 키우는 데 한계가 있다. 오히려 과도한 체중감량으로 인해 볼륨이 감소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이에 바디 성형을 고려하지만, 수술 자체의 부담감이나 예측할 수 없는 부작용의 우려로 수술을 통한 변화 방법들은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비수술적 바디 성형 방법인 엉덩이 주사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엉덩이 주사는 주사 시술만으로 엉덩이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볼륨감 및 탄력성이 우수한 콜라겐을 이용해 엉덩이 미용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단순히 시각적인 볼륨감뿐만 아니라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 데도 도움을 주며, 지속해서 체내에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자극해서 시술 효과가 장기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엉덩이와 허리를 잇는 라인도 매끄럽게 교정시켜 줄 수 있다. 운동만으로 만들 수 없는 옆구리 부위의 허릿살까지 정리되어 애플힙 모양의 예쁜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짝궁둥이나 처진 엉덩이, 퍼진 엉덩이 등 엉덩이 모양이 불만족스러운 경우에도 맞춤 시술을 통해 엉덩이 모양을 교정할 수 있다. 엉덩이 바깥쪽과 중앙, 위쪽, 안쪽, 아래쪽 등 필요한 부위에 시술해, 원하는 모양이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엉덩이 주사는 시술 전 상담을 통해 현재 엉덩이 상태를 분석한 후, 이를 기반으로 조화로운 바디 라인을 형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별 몸매나 비율에 맞게 디자인을 시행한 후 콜라겐 주사를 시술하면, 짧은 시술 시간으로 엉덩이 성형이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특히 수술 방식처럼 절개 등의 과정이 필요 없어 멍이나 부기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시술 후 바로 변화된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짧은 시술 시간만으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엉덩이 콤플렉스를 안고 있는 여성이나 남성 모두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815의원 박성은 원장은 “엉덩이 주사는 수술 없이 콜라겐 주사를 이용해 엉덩이 볼륨과 탄력을 교정하고, 평소 가지고 있던 엉덩이 모양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수요가 높은 시술 중 하나”라며 “체내에 주입한 콜라겐 주사가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자극해, 노화나 과도한 체중감량 등으로 푹 꺼진 엉덩이의 탄력 개선 효과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결과의 만족도가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바디 체형에 대한 이해나 디자인감각이 뛰어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