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 하우스토리’ 23일 1순위 청약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남광토건이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일원에 ‘북수원 하우스토리’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대우연립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지하1층, 지상11~14층, 2개동, 총 13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조합원분 등을 제외한 60가구가 전용면적 △59㎡ △71㎡ △84㎡로 일반 분양된다.

 

단지는 만석공원과 광교산 삼림욕장이 인접해 있다.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이 마련돼 있는 만석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광교산 삼림욕장, 정자 문화공원, 초원공원 등이 가깝다. 또 만석거(구 일왕저수지)를 중심으로 한 산책로도 갖춰져 있다.

 

현재 신수원선 개발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신수원선이 지나는 길에 위치해 북수원역(예정)과 한일타운역(예정)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북부외곽순환도로와 무가선 트램까지 예정돼 있어 향후 개통 시 지하철 4호선, 신분당선 등 여러 노선과 연계해 사당역, 강남역 등 서울은 물론,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1번 국도와 인접해 의왕과 평택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수원외곽도로 개통으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사당역까지 직선거리 18km 위치에 있어 서울까지 20분대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를 중심으로 수일초, 파장초, 다슬초, 송원초, 한일초가 인접해 있고, 수일여중, 수일중이 인근에 위치한다. 경기과학고와 조원고, 수일고도 근교에 위치해 있다.

 

스타벅스, 홈플러스와 CGV, 북수원시장, 롯데하이마트 북수원점, 장안구청 등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현재 스타필드 수원점도 예정돼 있다.

 

청약 일정은 23~24일 1순위 해당지역과 기타지역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일이다.

 

북수원 하우스토리 홍보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