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기어스, ‘엠스틱2’ 티저 이미지 공개

사진=엠기어스(Mgears)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엠기어스(Mgears)가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엠스틱2’ 티저 이미지를 29일 공개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을 스마트폰처럼 활용 가능한 엠스틱2(Mstick2)은 기존 제품보다 동작속도 및 용량이 높아진게 특징이다. 제품 출시 일정은 2022년 1월 중이며, 제품의 가격이나 상세 스펙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차량 디스플레이용 스틱 PC ‘엠스틱’은 Android Auto가 지원되는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 가능한 Android 기반의 스틱 PC이다.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Android 기반의 다양한 기능과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엠스틱은 운전 중에 티맵이나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을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다. 또한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음성 비서 서비스를 차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정차 중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에서 감상하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여 차량의 강력한 오디오 시스템으로 나만의 프라이빗 소극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엠스틱을 이용하면 순정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의 인테리어 상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며, 내부 장치를 탈착하거나 구조 변경 없이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된다”며 “또한 순정 네비게이션의 번거로운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티맵, 카카오내비 등 지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고 전했다.

 

또한 플레이 스토어의 수많은 앱과 콘텐츠를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과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엠스틱2 티저 이미지 및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엠기어스 공식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