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쇼핑 플랫폼 샵백이 연말연시 감사 세일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업체에 의하면 샵백은 올 4분기 신규 가입자 수가 지난 분기 대비 91% 이상 상승했으며, 구매 고객은 65% 이상 늘었다. 4분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호텔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샵백의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4분기 거래량은 3분기 대비 110% 이상 급증했다. 여행/호텔 카테고리의 가장 인기 있는 스토어는 메리어트 호텔로, 지난 분기 대비 206% 크게 성장했다.
명품/패션 카테고리도 강세다. 샵백은 주요 명품 직구 사이트 경유 쇼핑 시 높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 비자카드와의 협업으로 최대 30%까지 캐시백률을 높였다. 이 같은 공격적 마케팅에 힘입어 샵백 명품/패션 카테고리의 4분기 구매고객은 3분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샵백은 소비자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8일부터 1월 3일까지 ‘연말연시 감사세일’을 전개한다. 4분기 인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캐시백율을 상향 조정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고다(최대 21%) △메리어트 호텔(최대 14%) △호텔스컴바인(8%) 등 호텔 예약 사이트는 물론, △미스터포터(최대 28%) △마이프로틴(최대 25%) △마이테레사(최대 24%) △네타포르테(최대 24%) △매치스패션(최대 22%) 등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쇼핑 시 상향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알리익스프레스(최대 17%) △홈플러스 마트(2.5%) 등을 이용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허브(최대 18%) △레노버(최대 18%) △애플(최대 12%) 등이 상향 캐시백 스토어에 포함됐다. 혜택은 현대 비자카드 이용 시 더 풍성하게 누릴 수 있으며, 스토어별 캐시백율은 날짜 및 시간대에 따라 상이하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소비 트렌드에 맞춘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한 결과, 올 4분기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 돋보였다”라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인기 스토어를 중심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알찬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