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콘-이브이파킹서비스,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듀콘이 전기차충전기&주차공유 플랫폼 사업자 이브이파킹서비스㈜와의 공동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듀콘은 3D 카메라 등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핵심 장비의 개발 생산 및 판매와 3D 콘텐츠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개발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주력제품인 3D 카메라는 360도 8KHD 고화질 3D 카메라로, 10분 이내에 현실의 디지털트윈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3D 공간을 자동 생성하고 실시간으로 거리와 크기를 계산해 최대 8K까지의 화질 구현과 4배 확대도 가능하며, 언제든 생성된 3D 장면을 탐색할 수 있다.

 

㈜듀콘과 MOU를 체결한 이브이파킹서비스㈜는 현재 약 10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숙박업소와 건물, 아파트 등의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 공간으로 확보 후 인프라에 전기차 충전기 렌탈 서비스(서비스명: EVPS)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R&D 개발을 통한 이브이파킹서비스 플랫폼에 ㈜듀콘의 메타버스 장비를 활용해 비대면 VR 현장 업무를 진행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기의 설치 및 공유 주차장 등 신규 사업모델에 있어 양사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브이파킹서비스㈜ 이정훈 대표는 “메타버스 콘텐츠 솔루션 기업인 ㈜듀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플랫폼의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영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양사가 가지고 있는 가맹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