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비대면 설날… 효도가전 선물로 떠오른 소형 가전

로보락 S7 플러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설 명절도 귀성 대신 비대면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가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최근 강추위까지 이어지며 ‘집콕’ 시간이 더 길어짐에 따라 로봇청소기, 가습기 등 각 가정에서 부모님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효도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일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에 따르면 ‘로보락 S7 플러스(Plus)’는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 '효도 선물템'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로봇청소기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 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Auto Empty Dock)'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결합해 청소의 편리함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로보락 S7은 꼼꼼한 진공 청소는 물론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기능을 탑재해 강력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오토 엠티 도크는 무선 청소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먼지를 더욱 말끔하게 비워주고, 대용량 먼지통을 장착해 최대 6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건조한 집안 겨울철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 효과까지 낼 수 있는 가습기도 명절 선물로 급부상했다. 코웨이가 선보인 '노블 가습기'는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의 자연기화식 가습을 적용해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여기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준다. 특히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자연에서 유래한 3가지 색상으로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셀프 관리할 수 있는 정수기도 명절 선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쿠쿠홈시스가 출시한 ‘인스퓨어 전기분해 코크살균 정수기’는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한 저수조(탱크)형 정수기 제품이다. 별도 첨가물 없이 정수기 내부에서 자체 생성한 전기분해 살균수로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출수구) 안팎을 꼼꼼하게 세척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상 속 발생하는 각종 미세먼지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살균한다. 필터는 숯 성분으로 더욱 깨끗해진 카본 복합 필터와 업그레이드된 나노 포지티브 3.0C 필터를 적용해 노로바이러스를 99.9% 제거하고 중금속, 잔류 염소와 미세입자까지 제거한다.

 

홈 쿡, 홈스토랑 등 키워드로 요약되는 최근 식문화를 반영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은 밥솥도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딤채가 출시한 ‘딤채쿡 당질저감50 IH 압력밥솥’은 당질 저감에 특화된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고급 수비드 요리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위니아딤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IH 압력밥솥 저당 알고리즘이 탑재해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당)을 최대 51%까지 저감 시킬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고급 저온 조리방식인 수비드 기능도 새롭게 탑재해 수비드 기능을 사용하면 영양소 파괴가 적고 맛과 식감이 뛰어난 요리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외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밥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93종의 건강 조리법도 추가해 요리 편의성을 높였다.

 

young070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