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 구독자 10만 달성

채널 개설 192일만…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오케롯케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채널아트

[박정환 기자]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6개월여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개설 후 유튜브를 통해 소통에 힘쓴 결과, 채널 개설 192일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일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데 약 1년여의 기간이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빠른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M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기 때문이라고 발혔다.

 

콘텐츠의 경우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했던 이 콘텐츠는 총 70여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최고의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독자 50만명, 100만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오케롯캐’ 채널에 보여준 따듯한 호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준비했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pjh12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