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푸드어스는 초밥 브랜드 ‘로봇초밥마켓’ 16호점 서산예천점이 새롭게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로봇초밥마켓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신선한 초밥과 샐러드, 회, 회덮밥, 튀김 등 다양한 메뉴 및 세트를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교적 진입 장벽이 높은 초밥 메뉴를 매장에서 쉽게 만들수 있도록 최신 로봇 초밥 기계를 도입하고 초밥위에 올라가는 식재료 및 밥 등 원재료도 원팩 및 조리가 쉬운 형태로 공급해 초보 창업자도 일정기간 교육을 받으면 손쉽게 초밥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로봇초밥마켓은 도시락을 진열해 판매하는 마켓형태와 '초밥은 패스트푸드'라는 슬로건으로 패스트푸드 매장처럼 빠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구성의 초밥과 세트 메뉴 구성을 판매하는 형태의 투트랙 전략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추고 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테이크아웃과 배달 전문으로 불황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현재 트랜드에 맞는 포장 및 배달만이 아니라 초밥도 패스트푸드처럼 빠르지만 건강하고 색다른 맛을 경험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예정이며 앞으로 더욱 고품질의 다양한 메뉴를 준비해 재주문율이 높은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