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교육 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이 초등 아이들의 공부 습관 형성 및 성취도 향상을 위해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통해 학습단을 모집·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초능력 4주 학습단'과 '빠작 초등 국어 8주 학습 프로젝트'는 초능력과 빠작 도서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 겨울방학 시즌에도 운영돼 마무리된 바 있다.
초능력 4주 학습단 모집은 네이버 카페 동아맘을 통해 29일까지 이뤄지며 오는 4월 4일부터 5월 1일까지 4주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개별 구매한 ‘초능력 시리즈’를 활용한 학습 계획과 일지를 주 2회 카페 동아맘 내 지정된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2주 학습 시 2000원 간식 쿠폰을 증정하며 4주 완주에 성공하면 1만 원 모바일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2만 원 모바일 쿠폰이 추가로 증정된다. 초능력 시리즈는 맞춤법, 받아쓰기부터 국어 독해, 수학연산, 급수한자, 비주얼 씽킹으로 배우는 한국사, 과학까지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영역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초등 교과와 연계된 기초 학습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빠작 초등 국어 8주 학습 프로젝트는 네이버 카페 도치맘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인원 제한 없이 지난 28일부터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빠작 초등 국어 교재를 개별로 준비하고 8주 동안 별도로 제공되는 권장 학습 계획표를 참고해 학습한 뒤 주 1회 도치맘 내 지정된 게시판과 개인 블로그에 학습 일지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매 주차별 어휘 테스트를 제공하고 중간 응원상 이벤트를 통해 깜짝 선물도 제공한다. 8주 완주자에게는 1만 원 쿠폰을 증정하고 우수 참여자는 2만 원 모바일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학습단은 오는 5월 29일까지 운영된다. 지난해 11월 처음 출간된 빠작 초등 국어 시리즈는 초등 학년별 수준에 맞춰 지문을 엄격히 선별해 수록했으며 비문학 독해, 문학 독해로 분리해 독해 훈련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지난 겨울방학에 운영한 초능력 시리즈, 빠작 초등 국어 학습단 프로젝트에 참여한 분들의 참여율 및 호응이 높고 교재를 끝까지 완북하는 사례도 많아 추가로 이번 학습단을 기획, 운영하게 됐다”면서 “학습단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공부 습관도 만들고 성취감도 올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