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스, 온라인 창업 강의 플랫폼 ‘유니콘클래스’ 오픈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유니콘클래스. 사진=㈜하프스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하프스가 스타트업 창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니콘클래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유니콘클래스는 예비 창업가 및 초기 스타트업 창업가가 필수로 알아야 하는 주제의 강의들로 이뤄져 있다. 강의 형태는 온라인 녹화 강의와 1:1 강의, 실시간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유니콘클래스 강사진은 현직 변호사와 변리사, 엑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 등 스타트업 창업가에게 실질적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분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노무, 세무·회계, 투자 계약 협상, 초기 스타트업 팀 빌딩 강의 등도 준비 중이다. 지난 3월 3주동안 진행된 현직 투자 심사역 박종연 이사의 실시간 IR 강의에서는 약 40팀의 스타트업이 수강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유니콘클래스. 사진=㈜하프스
 

유니콘클래스를 운영하는 하프스 장재용 대표는 “유니콘클래스가 예비 창업가와 초기 스타트업 창업가들에게 창업과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정보의 격차를 줄이고 창업가들이 겪는 문제점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창업가 지식 제공 중심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현재 유니콘클래스에서는 스타트업 민·형사 법률 강의, 특허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대상으로 변호사와 1:1 법률 상담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콘클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