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가, 재활용 용기 리뉴얼 출시

사진=타가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유아화장품 브랜드 타가가 재활용 용기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리뉴얼된 용기는 리사이클이 가능한 용기와 사용감을 개선한 메탈프리펌프 용기다. 클린앤비건 전문 유아화장품 브랜드 타가는 활발한 환경 경영을 펼치면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SDGBI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우수그룹’에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고 밝혔다.

 

타가는 바스앤샴푸에 적용된 기존 메탈프리펌프의 토출량과 사용감이 불편하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적극적인 개선에 나섰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대기업의 기술을 지원받아 펌프 토출량과 사용감을 개선한 메탈프리펌프는 korea Star Awards 2021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하여 친환경 펌프를 공식 인증 받았으며 분리배출이 가능한 ALL Olefin 계열의 소재로 리사이클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재활용 최적화 신소재 PCR (Post Customer Recycled) 70%로 제작 및 판매되어 왔던 타가오일과 타가 바스앤샴푸의 용기 역시 PCR 용기로 리뉴얼 하여 진정성 있는 탄소저감과 친환경 활동을 선보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비케이브로스 타가의 서동희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한 메탈프리펌프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국제 인증제도 ISCC PLUS를 받은 펌프이다”라며 “오일 내용물의 특성상 타가오일에는 적용하지 못하였지만 추후 도입이 가능한 기술력이 도입된다면 즉시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분리배출 및 리사이클이 가능한 타가 바스앤샴푸와 타가오일은 공식 판매처인 타가몰과 네이버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