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골프와 스마트스코어, 팬과 만나다… 아마추어 리그 개최

업무제휴 협약식에 참석한 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왼쪽)와 스마트스코어 정성훈 대표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네이버 스포츠가 스마트스코어와 ‘2022 전국 지역별 아마추어 골프 리그’ 개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은 향후 양사 간의 신규 사업 발굴 및 신규 서비스 추진을 위한 것으로 지역별 아마추어 골퍼를 위한 ‘골프 아마추어 리그 개최’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 N골프와 스마트스코어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상호이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는 "스마트스코어와 함께 개최 할 이번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계기로 골프 문화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상호 간 친밀한 교류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스코어 정성훈 대표는 "골프가 생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며 대중화 흐름에 접어들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순수 아마추어 골프 대회를 개최해 더 많은 골퍼가 골프의 본질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 대회를 통해 네이버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도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 플랫폼’으로 골프장 IT 솔루션과 O2O 골프 서비스를 시작으로 골프 부킹, 투어, 보험, 용품, 매거진, 의류 등 골프 전 분야에 걸쳐 골프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300개 이상의 골프장과 제휴를 맺으며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 스마트스코어는 국내 골프 시장 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을 거점으로 동남아 지역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신사업 발굴을 통해 국내외 ‘골프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young070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