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웹툰 전문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부천시는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자체적으로 웹툰을 제작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웹툰 전문 제작사로 대표작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전지적 독자 시점(전독시), 템빨(소설), 악녀의 정 등이 있다.
부천시는 문화의 도시에 맞게 이번 공모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함께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웹툰 IP(지식재산권)의 발굴과 창작자 육성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선정작 중 우수한 웹툰 콘텐츠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국내‧외 연재 플랫폼에 진출해 성공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부천시, 네이버웹툰이 함께하는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은 현직 작가와 지망생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0일까지 응모작 접수 후 전문가 심사와 작가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발표한다.
선정된 작품은 총상금 1억 5000만 원 외에도 부천시에 준공 중인 웹툰융합센터 무상입주를 지원하며 업계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작품활동을 지원한다. 완성된 웹툰 IP들은 웹툰 관련 업계 담당자들과의 비즈매칭(연재계약) 등 후속지원까지 콘텐츠의 발굴-육성-유통 다방면의 지원이 준비돼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2022 모든 웹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공모전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