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디솔루션, 국가보훈처와 업무협약…국가유공자 구강건강증진 활동 시작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에스엠디솔루션(대표 김현정, 이하 에스엠디솔루션)은 지난 14일 국가보훈처(국가보훈처장 박민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엠디솔루션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독보적인 자체 연구기술로 개발한 신개념 구강세정기 ‘코모랄’(COMORAL)을 전국 8개 보훈요양원과 생존 애국지사 및 중상이국가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후원한다고 밝혔다.

 

코모랄은 마우스피스 형태의 ‘워터렛’(WATERET)을 입안에 물고 있으면 60개 물줄기가 네 방향으로 동시에 분사돼 편안하게 구강을 세정하고 입안에 고인 물도 자동으로 배출하는 구강세정기로 거동이 어려운 침상 환자나 신체취약자도 손쉽게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에스엠디솔루션 김현정 대표는 “중환자실이나 요양시설에서 구강관리에 불편을 겪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껴, 스스로 양치를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강관리 기기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으로 2017년부터 코모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며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에스엠디솔루션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6.25참전유공자를 비롯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의료기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