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액셀러레이터, 2022년 핀테크큐브 Wrap-Up Day 개최

사진=케이액셀러레이터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케이액셀러레이터 주식회사(대표 소재문)는 지난 24일 ‘2022년 핀테크큐브 Wrap-Up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2022년 핀테크큐브 Wrap-Up Day는 성과공유회, 간담회, 네트워킹, 데모데이로 구성됐으며 핀테크큐브 입주기업 25개사가 참여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올 한 해 동안의 입주기업의 성과를 돌아가며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 가운데 가장 좋은 성과 및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3개사에게 K-Batch 투자 Pool 등록 및 상을 수여했다. 우수참여상은 맞춤형 보험가입 플랫폼 ‘주식회사 언더라이터’, 우수매출상은 전자노무서비스 ‘디네핏 주식회사’, 우수고용상은 온라인 환전 플랫폼 ‘주식회사 스위치원’이 수상했다.

 

사진=케이액셀러레이터

 

핀테크큐브 주관기관인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변영한 이사장은 "핀테크큐브 프로그램이 입주기업의 성과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금융규제 샌드박스, 해외진출, 투자유치 등 지원을 강화하고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핀테크 산업을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오후 행사로 진행된 데모데이에는 총 6개 기업(주식회사 몰리턴, 주식회사 스위치원, 자이랜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샐러리파이, 메티로고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그린리본)이 참여해 투자유치를 위한 대표자의 IR 발표가 비공개 형식으로 진행됐다.

 

케이액셀러레이터 소재문 대표는 “2022년 핀테크큐브 입주기업들이 매출, 고용, 투자유치, 정부지원 사업 등 다영한 분야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2023년은 핀테크 창업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평가 및 인증, 환경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