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역사박물관, ‘청강뮤지엄 어린이 애니메이션 체험교실’ 개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감독님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체험

사진=청강문화역사박물관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만화역사박물관(관장 나기용 교수)은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2월 10일, 17일 2회에 걸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청강뮤지엄 어린이 애니메이션 체험교실’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전시중인 ‘인형의 세계로 초대 展’ 기획전과 연계한 애니메이션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획전'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감독님을 강사로 초빙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체험활동으로 준비한 만큼 특별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1부 박물관 견학 및 투어-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전시 콘텐츠 관람 및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작품감상 ▲2부 페나키토스코프 및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1부는 인솔자 및 학부모도 함께할 수 있으며, 청강만화역사박물관장이 직접 전시 및 작품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2부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엔 ‘활동인형공방’의 박세홍 감독님과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재학생들이 실습도우미로 참여하여 개인 및 그룹별 제작에 도움을 준다.     

 

청강만화역사박물관장 나기용 교수는 “전문 감독님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과 친숙해지고 콘텐츠를 직접 창작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 및 창의력 증진과 더불어 즐거운 체험학습 구성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청강뮤지엄 어린이 애니메이션 체험교실’ 참가 신청은 청강만화역사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교육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로 2월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