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세바시, 2023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 진행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세바시와 함께하는 2023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 이용에 대한 긍정적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전국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의 긍정효과 및 사회적 가치 제고와 관련된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모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 참가 서류를 다운받을 수 있고, 공지 내 링크를 통해 오는 30일 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공모 주제는 총 3개로 ▲게임 속 협업 및 목표 달성 등 역할 수행(rpg) 관련, ▲생활 속 실제 게임 활용 사례 (과제 수행, 교육 등), ▲선호 캐릭터 배경, 역할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학습 중 1인당 주제 1개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 입상한 3명의 학생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 및 대한민국 대표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직접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심사는 게임업계 전문가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며, 결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을 통해 2월 1일 수요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 중구 소재의 CKL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세바시 홈페이지에서 강연회 방청 신청이 가능하며, 세바시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 중계 및 강연자 별 개별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은 즐겁고 함께 하는 문화임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