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통해 취준생 3.2만명에게 일자리 연결

[세계비즈=오현승 기자] KB국민은행은 자행 일자리연결 플랫폼인 ‘KB굿잡’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취업준비생이 3만 2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은행은 지난 한 해 동안 ‘KB굿잡’을 통해 연간 최대인 575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11월 7일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도 실시 중이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을 채용직원 1만851명에게 지급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13년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의 결과, 3만여 명이 넘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할 수 있었다”라며, “13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도 다양한 KB굿잡 유관기관과 함께 민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러한 행보를 이어가고자 오는 5월 22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3차)’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hsoh@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