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브릿지, 탱고픽에 AI솔루션 탑재 ETF 서비스 출시

주식에 이어 ETF 까지 종목 커버리지 확장

이미지=탱고픽

AI핀테크 스타트업 알파브릿지는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받고 있는 ETF에 주목하며 AI투자플랫폼 ‘탱고픽’에 AI ETF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ETF (Exchange Traded Fund)는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투자상품으로 자신의 투자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ETF에 투자할 수 있고, 주식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사고 팔 수 있다.

 

탱고픽 AI ETF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의 ETF 전 종목에 대한 실시간 정보 (가격, 발행, 배당, 변동성, 카테고리 분류 등)를 탱고픽 앱(어플리케이션)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종합투자정보서비스이다. 또한 ETF 투자를 고민하는 예비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AI국면판독, AI연관성 판독 등 차별화된 AI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TF 서비스는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ETF 데이터를 탱고픽 AI엔진이 금융공학 기반의 통계 데이터로 산출하고 종목 및 포트폴리오 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보다 신뢰성 높은 ETF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탱고픽 AI ETF서비스가 시장에서 이미 성과를 인정받은 탱고픽 AI엔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신규 출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탱고픽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 높은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알파브릿지는 미국의 모든 ETF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매력적인 ETF만 골라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AI 알아서 매매하는 탱고픽 AI EMP 서비스도 선보였다. EMP (ETF Managed Portfolio)는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의미하며 최근 ETF로 자산관리하는 투자자가 늘며 새로운 자산관리의 수단으로 여겨진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알파브릿지 박주성 대표는 “탱고픽 AI EMP 는 수많은 ETF의 데이터를 AI가 알아서 수집하고 분석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상태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간다. 투자자들이 ETF 로 투자하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 공유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탱고픽AI EMP를 구독하면 탱고픽 AI EMP의 보유종목과 매매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탱고픽은 향후 다양한 투자 목적의 AI EMP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