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익스트림 브랜드 블랙브라이어(Blackbriar・대표 도정구)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 ‘엑스게임(X-GAMES)’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블랙브라이어는 오는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동시 개최되는 ‘엑스게임 2023’에 맞춰 현지에서 23/24시즌 신제품이자 특별판인 백팩 모델을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블랙브라이어의 주력 라인업 중 하나인 35리터 제품으로, 매트한 느낌이 강한 에쉬 블랙 컬러에 엑스게임 로고가 들어간다.

해당 제품은 이번 엑스게임에 출전하는 모든 종목 선수들을 비롯해 엑스게임 경영진과 이사회 및 VIP・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도정구 대표는 “세계적인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에서 우리 제품을 선보이게 돼 영광”이라며 “글로벌 무대에서 ‘K-백팩’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2017년 처음 론칭한 블랙브라이어는 사용자 중심의 기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글로벌 익스트림 브랜드로, 스노보드・스키・서핑・스케이트보드・바이크 등 익스트림 활동부터 일상으로의 전환까지 고려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방과 의류・액서서리 등을 생산・판매한다.
수년간 세계 유명 선수들과 협업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을 개발해왔으며, 현재 북미・유럽・중국・일본 등을 중심으로 수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블랙브라이어의 23/24 신제품 라인업은 7월 중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