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문랩스, ‘웹3 크리에이터 펀드’ 300만 LM 적립 돌파

사진=더문랩스

더문랩스(LM재단, 대표이사 문성억)는 LM NOVA의 웹3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인 ‘웹3 크리에이터 펀드(Web3 Creator Fund)’가 누적 310만1126 LM(약 $5만5550/18일 오후 5시 기준)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일 론칭한 ‘웹3 크리에이터 펀드’는 LM재단이 매주 100만 LM씩 적립해 기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매달 1개의 웹3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선정해 10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LM NOVA에서 활동하는 웹3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창작물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전시/공연 개최 지원, 크리에이터 굿즈 제작 지원, 팬들과의 이벤트 지원 등 지원 분야에도 제한이 없다.

 

현재 기금을 지원받을 첫번째 웹3 크리에이터 선정을 위한 절차가 LM NOVA에서 진행중이다. 오는 22일까지 펀드 지원을 원하는 프로젝트 신청을 받고 28일부터 9월 2일까지 LM NOVA의 일반유저들 대상으로 ‘좋아요’ 투표를 진행하며 9월 5일 최종 선정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LM NOVA는 자체 개발 메인넷인 레저메타 블록체인과 A2E(Act To Earn) 보상모델 기반의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과 통제권을 크리에이터에게 돌려주고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을 온전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웹3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시대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LM NOVA에서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 포스팅과 커뮤니티 활동에 따른 주 단위 보상과 일정한 활동 기준 충족에 따른 월 단위 보상을 받는다. 이 밖에도 팬들이 웹3 크리에이터를 직접적으로 후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웹3 크리에이터를 지지하는 팬들 또한 매주 포스팅, 댓글, 좋아요, 공유 등의 커뮤니티 활동에 따른 활동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문랩스 관계자는 “LM NOVA는 누구보다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LM재단은 디지털 경제로 전환되는 시대에 새로운 일자리가 될 웹3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